ESG 서포터즈 2023 Spring 해단식

by 유니마인드랩 posted May 30, 202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P1011886.JPG

안녕하세요 유니마인드랩입니다. 지난 토요일 주말, 성수 소캠에서는 유니마인드랩과 ESG서포터즈 분들이 마지막 일정으로 해단식이 진행됐습니다. 그동안에 ESG서포터즈 분들과 아쉬운 작별 인사를 나눴습니다. 약 두달간 함께하며 많은 추억을 쌓은 서포터즈 분들과 코스 기획부터 실행까지 성과를 공유했습니다.

 

여름을 앞두고 봄맞이 서로체험단을 진행했고, 이번에도 많은 분들이 참여해주셔서 모집과 동시에 이용자와 서포터즈 분들이 매칭되며 준비한 코스들을 선보였는데요, 정말 다사다난한 한 달이였습니다. 이후로 해단식을 진행한 한 주에는 갑작스러운 주말 비소식으로 해단식에 참여하시는 분들이 행여나 불편해하실까 심여를 기울였습니다.

 

소캠 이벤트홀에서 3시간동안 서포터즈 분들과 즐거운 마무리를 가졌는데요. 특히, 이번 해단식에서는 같은 소캠 입주기업인 온앤오프라인뮤직에서 특별 축하 공연과 지난 1기에 이용자로 참여해주신 에이블뉴스 칼럼리스트 조현대님을 모셨습니다. 

 

P1011712.JPG

 

​먼저, 해단식 1부에서는 ESG 서포터즈 두달간에 활동을 간략하게 정리해봤습니다. 지난 4월부터 진행되어 학기 중에도 성실히 참여한 서포터즈 분들께 감사에 인사를 전했습니다. 이번 활동에 경우 직접 코스 기획, 개발, 실행까지 파일럿 코스를 수행하였습니다. 다음으로, 각 팀별 코스 성과 발표 시간을 가졌습니다. 가위바위보로 순서를 정하게 되면서 1팀-4팀-2팀-3팀 순으로 발표가 진행됐습니다. 

 

P1011719.JPG

 

가장 먼저 발표한 1팀은 "1등은1조"팀입니다. 발대식 해커톤에서부터 피크닉 로망을 실현하기 위해서 고군분투했었는데요. 실제로 이번 코스는 뚝섬 한강공원에서 진행하면서 보다 안전하고 즐거운 한 때를 보냈다고 전했습니다. 주말에 한강 피크닉을 다녀온 이용자 분들께서도 정말 즐거웠다고 전했습니다. 가족끼리 단체로 신청해주셔서 더할나위없어 즐거웠습니다. 한강에서 직접 라면을 끓여먹고 맛있는 음식들을 즐기며 1팀에서 준비한 게임까지 소소한 즐거움으로 주말에 추억 하나를 쌓았다고 합니다. 그 밖에 이러한 파일럿 코스를 수행하면서 추후에는 구독서비스를 추가해 다양한 활용방면을 고려해 코스를 기획했습니다. 

 

P1011821.JPG

 

 

다음으로, 4팀 "Only4U" 팀입니다. 안국 도심속 힐링코스를 준비했는데요, 예상치 못하게 코스 실행 당일에 비가 와서 우려했던 것이 무색할 정도로 이용자님과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고 합니다. 사전답사를 꼼꼼히 진행했던 점이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합니다. 이용자님의 편의를 고려해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였고, 처음에 기획했던 박물관 관람대신 산책과 카페를 돌며 2시간 동안 알찬 시간을 보냈습니다. 실제로 코스를 실행 해보면서 예상치 못했던 상황에 대응을 침착하게 해낸 팀입니다. 서로 말벗이 되어드리며 인생 조언을 듣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고 합니다. 

 

P1011790.JPG

 

 

2팀 "나래"팀은 향수 공방 코스를 준비했습니다. 이용자 분들이 시각 외에 다양한 감각을 통해 즐거움을 느낄수 있도록 마련한 코스로 마찬가지로 사전답사를 체계적으로 준비해 이전 중간발표에서는 직접 시각장애인 분을 섭외해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준비과정에서 세심히 이용자분들을 생각하며 기획하다보니 에피소드도 많았는데요, 직접 시각장애인 분들이 어떻게 체험하실지를 고려하기 위해서 직접 눈을 가리고 향수 공방에 참여했고 향수 제작시 공병 입구가 작아 불편할 걸 대비해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등 적극적으로 코스 기획에 함께해주셨어요. 처음에는 많이 긴장되고 어떻게 안내해야될까 걱정했지만, 차근차근 자세하게 설명해준 친절함으로 이용자분들께서 코스 종료 후 아낌없이 칭찬을 해주셨습니다. 

 

P1011809.JPG

 

 

마지막으로 3팀 "드림"팀에서는 원데이 필라테스 코스를 준비했습니다. 실제로 여름이 다가오며 운동을 즐기고 싶지만 정보가 부족해 이용자님들이 다양한 야외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이번 코스를 준비했다고 합니다. 코스 당일에 이미 예약된 필라테스 수업에 지각하게 되면서 전체 수업을 듣지 못해 아쉬웠지만, 2시간 서로서비스를 체험하면서 유익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지하철역에서 비교적 가까운 거리로 선정했음에도 실제로 코스를 실행할 때에는 뜻밖에 변수들이 많았습니다. 이용자님이 지각을 하게 되거나, 길을 못찾는 경우는 생각지 못했던 상황이라 앞으로는 이러한 점을 반영해 서로서비스에 도움 되도록 진행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특히, 운동을 정말 좋아하시는 이용자분이 신청해 정말 다양한 취미를 가지셔서 서로 통하는 부분이 많아 재밌었다는 후일담을 전했습니다. 

 

이렇게 팀별로 진행된 이번 ESG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그동안에 장애인 분들과 새롭게 만나며 새로운 시선이 생기고, 함께 대화나누며 정말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고 합니다. 앞으로도 이런 교류의 장이 활발히 이뤄지길 바란다는 소감을 전해주었습니다. 이렇게 해단식 1부를 마치며 다음 2부 시작 전, 쉬는시간을 가졌습니다. 오프라인으로 자주 만나지 못해 아쉬운 마음을 쉬는 시간동안 자유롭게 네트워킹을 형성할 수 있도록 진행했습니다. 


P1011912.JPG

 

P1011861.JPG

 

P1011864.JPG

 

 

다음 해단식 2부에서는 온앤오프라인뮤직 대표님께서 직접 와주셔서 축하 공연을 진행해주셨습니다. 즉석에서 라이브로 들려주신 음악에 정말 황홀하였고, 이벤트홀 분위기가 순식간에 압도되었습니다. 가곡부터 뮤지컬 공연까지 장르를 막론하고 짧은 시간이었지만 알차게 공연을 해주셨습니다. 학생들과 함께 이야기나누며 응원에 한 말씀도 아낌없이 전해주셨습니다. 에이블뉴스 칼럼리스트 조현대님께서도 서포터즈 분들을 위해 축사 말씀을 전했습니다. 머뭇거릴 필요없이 편하게 먼저 물어봐준다면 흔쾌히 답변해줄 거라며, 전혀 어려워하지 않아도 괜찮다는 말씀을 전해주셨는데요, 학생들에게 의미있는 이야기로 해단식에 마무리를 장식해주셨습니다. 

 

P1011993.JPG

 

 

끝으로 그동안에 성과에 대한 시상을 진행했습니다. 모두 정말 열심히 해주셔서 간발에 차이로 우수상과 대상이 나뉘었습니다. 우수상에는 1팀,3팀이 그리고 최우수상에는 2팀 마지막으로 대망에 대상은 4팀이 수상했습니다. ESG서포터즈 모두에게 수료증을 증정하며 단체 기념사진을 찍고 해단식이 마무리되었습니다.

 

P1012000.JPG

 

이번 서포터즈 활동에 경우 학기 중에 시작하게 되면서 모집부터 걱정이 정말 앞섰습니다. 그러나 모두 너무나도 성실히 활동에 임해주며, 진심으로 체험 코스를 기획하고 개발하며 끝까지 수행까지 하는 모습을 통해 정말 성실하게 임해주어서 감사하다는 생각이 늘 들었습니다. 이번 ESG서포터즈 활동을 이렇게 마무리 되지만 또 다시 만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서포터즈 여러분 그리고 해단식에 함께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

 


Articles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