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ESG대학생 2기 해단식 후기

by 유니마인드랩 posted Oct 18, 202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해단식1.jpeg

 

안녕하세요, 유니마인드랩입니다. 지난주 약 3개월간에 제 2기 ESG 대학생 기자단 활동이 종료되었습니다. 대학생의 참신한 시선으로 다양한 ESG 이슈와 장애인식개선을 위해 여러 사례들을 발굴하며 그동안에 짧은 활동 기간 중에 모든 기자단 분들께서 성실히 활동에 임해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지난 12일 유니마인드랩은 그동안에 활동을 마무리하며 ESG 대학생 기자단 분들과 인사 나눴습니다. 온/오프라인을 병행하며 기자단 활동을 위해  모두가 함께 하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7월부터 시작해 10월까지 숨가쁘게 달려 약 3개월의 활동을 마무리하기 위해 아쉬운 작별을 고했습니다. 이번 2기 ESG 대학생 기자단에서는 총 18개의 장애인식 개선 및 ESG 분야 사례를 발굴했습니다. 현재까지 총 조회수(누적) 4,198회로 매달 장애인식 개선과 ESG 전분야 트렌드 아이템을 발굴하며 기사 콘텐츠에 많은 분들이 관심 가져주고 계십니다.

 

해단식3.jpg

 

월별 지정된 주제 또는 희망 주제를 자유롭게 선택해 기사를 주도적으로 작성할 수 있고, 주제에 대해 고민된다면 언제든지 피드백을 통해 사전 협의 후 기사를 작성합니다. 이번 기자단 여러분들께서는 적극적으로 활동에 임해주셔서 정말 너무나도 즐거웠고, 뿌듯하게 함께할 수 있어 감사했습니다! 매번 기자단을 운영하면서 항상 새로운 관점으로 다양한 사회 이슈에 관심을 갖고 이야기 나눌 수 있어 저희에게도 정말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해단식2.jpeg

 

특히, 이번 활동에서는 추석 명절을 맞아 "고향에 가지 못하는 사람들"에 관한 기사를 발행하거나 "빅테크 기업에 관해 기술과 평등"을 다뤄주시는 경우도 있었고, "청각장애인과 대화할 때 수어를 모른다면?" 등 다방면에서 심도있고 유익한 기사들을 작성해주셨습니다. 그 외에 디토 소비 경향, 엔터 업계의 친환경 개선, 포용 금융 등 자유롭게 주제를 기획하고, 기사를 작성했습니다. 앞으로도, 따뜻한 시선으로 다양한 사례들을 면밀히 살펴보며, 열린 관점으로 장애인식 개선 뿐만 아니라 ESG 에 대해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해단식4.jpeg

 

그리고 함께한 기자단 분들의 소감과 시상을 끝으로 해단식이 마무리되었습니다. ESG라는 분야가 워낙 광범위해서 처음에는 막연하게 기자단에 흥미를 가졌을지는 모르나, 이후에 이러한 관점을 바탕으로 다시금 세상을 바라 보게 되었다는 소감이 인상 깊었는데요, 무겁지 않게, 그렇지만 사회에 꼭 필요한 이야기를 발굴하고 전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많은 분들과 소통할 수 있도록 더욱 애써 보겠습니다! 2기 기자단 여러분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그리고 감사합니다! 


Articles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