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유니마인드랩입니다. 이번주 갑작스러운 폭우로 성수동 중랑천이 범람하는 등 교통 통제가 있을 정도로 기습 폭우에 많은 분들이 피해가 있지 않으셨을까 우려됩니다. 아무쪼록 비 피해 없으셨길 바랍니다. 지난 목요일 유니마인드랩에서는 2기 대학생 기자단 여러분과 함께 만나는 발대식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소셜캠퍼스온 서울1센터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기존에 ESG 분야에 다양한 영역에 대해 알아봤다면 장애인식개선에 집중하며 유니버설 디자인, 접근성, 에이블 테크 등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심리 및 격차를 줄이고 더욱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참신한 시선의 기자단 여러분들을 모셨습니다.
오후 3시부터 2기 기자단 분들을 기다리며 행사 준비에 열중했는데요. 갑작스러운 폭우에 오시는 길이 어렵진 않았을까 마음을 조리며 현장에서 인사를 나눴습니다. 오늘 현장에서는 유니마인드랩 최우주 대표님과 김승범 이사님이 함께했습니다. 이사님은 아쉽게 오프라인 참석이 어려워 화상으로 학생 분들에게 아낌없는 응원과 지지를 보내주셨습니다.
발대식 식순은 유니마인드랩 소개, 기자단 활동 안내, 멤버 소개 및 다과자리를 마련했습니다. 유니마인드랩은 현재 교육, 서비스 등 다양한 ESG 분야에서 사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시각 장애 당사자로 이 사업의 진정성을 시작으로 최우주 대표님의 인사말과 함께 이번 활동의 주요 목표 및 방향에 대해 이야기 나누며, 어떻게 2기 기자단을 지원하게 되었는지, 앞으로의 계획과 포부를 들어볼 수 있었습니다.
실제로 인식개선의 시작은 작은 관심과 행동으로부터 촉발됩니다. 프랑스 유학 중 박물관 접근성을 경험하며 보편적인 시설과 문화인식에 대해 이야기 나누기도 했고, 환경 분야 그리고 새롭게 ESG 분야 중 아직 생소한 "소셜"에 관해 배워볼 수 있는 계기가 된 걸 감사하며 지원하게되었다는 기자단 분들의 이야기를 들으며 어쩌면 유니마인드랩의 앞으로는 이러한 대학생 분들의 다양한 시선과 소통을 통해 더욱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해봅니다. 앞으로 2기 기자단 분들의 소식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