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서로 체험단
유니마인드랩에서는 서로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기획하고 구성하기 전에 실제로 어떠한 상황과 문제가 발생할지 미리 연구하기 위해서 서로 체험단을 시작하였습니다. 1기와 2기에 걸쳐서 진행 했습니다. 1기 4팀, 2기 5팀이 진행하였습니다. 1기는 광화문, 석촌호수, 관악산 베리어프리 숲길, 은행 업무 돕기 등 체헴이 진행되었으며 2기는 연남동 경의선 숲길, 고양이카페, 신도림 카페, 연극관람, 방산시장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체험단을 통해 서로 서비스의 많은 부분을 점검하였고 서비스 반영을 위한 평가를 진행하였습니다. 서로는 내년 초에 서포터즈를 모집하고 베타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2) 유니마인드 클래스 앱 출시
유니마인드 클래스는 새로운 관점의 장애인식교육을 제공하고자 만들어졌습니다. 기존에 원론적인 교육에서 나아가 보다 실용적이고 직관적인 교육을 도입해보고자 합니다. 실생활에서 시각장애인들이 겪는 불편함을 직접 구현해 교육 당사자들이 간접 체험할 수 있도록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심리적•디지털격차를 이해하고 접근성 낮은 온라인 생태계를 인식할 수 있습니다. 인식의 변화는 새로운 경험에 확장에 있습니다. 내 세계에서 벗어나 좀 더 넓은 시야로 다른 세계를 체험해 본다면 보편적인 시각을 갖출 수 있습니다. 유니마인드랩은 이러한 사명감을 바탕으로 장애인식교육에 선두주자로 발돋움할 것 입니다.
3) 다양한 대외 활동
지난 12월 3일 클럽하우스의 “인식의 새로고침” 클럽회원들과 함께 대한민국 임시정부 기념관을 방문했습니다. 시각장애인, 청각장애인 그리고 비장애인이 함께 모여 새로 개관한 임시정보 기념관의 다양한 콘텐츠를 체험 하였습니다. 특히 특별히 제작된 촉각카드와 미니어처 그리고 전시관 내의 음성해설 등을 체험하여 박물관이나 기념과에서 기존에 할 수 없었던 접근성을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유니마인드랩은 외부 컨설팅 활동을 통해 이러한 시설이 좀더 장애인 친화적으로 변모할 수 있도록 도와 주는 사업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4) 홈페이지 오픈
유니마인드랩의 공식 홈페이지를 개설하였습니다. 홈페이지에서는 유니마인드랩의 기본적인 소개와 진행하고 있는 서비스, 교육 연구&컨설팅에 대해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아울러 각 홍보채널의 연결 및 캠페인 페이지를 운영하고 있어서 항상 고객과 협력사와 소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