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연결
캠페인

KBS3 라디오 심준구의 세상보기 출연 후기

by 유니마인드랩 posted Jan 25, 202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라디오1.jpeg

안녕하세요, 길었던 설 연휴를 마치고 유니마인드랩 Jason 대표님과 함께 라디오 방송 현장에 다녀왔습니다. 지난 25일 라디오 방송 녹화를 위해 KBS 본관을 방문했습니다. 

작년 유니마인드랩 창립 이후, 서로서비스를 유심히 지켜보았던 작가님의 출연 제의로 인터뷰가 성사되었습니다. 흔쾌히 인터뷰에 응한 Jason대표님의 인터뷰 후일담을 공개합니다. 많관부 해주세요✌️ 약 30분간 심준구 아나운서와 심도있는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유니마인드랩 설립 배경과 서로서비스 비하인드 스토리가 궁금하다면 출연 후기 끝까지 정독 부탁드려요~!

 

라디오2.jpeg

KBS 라디오 방송국 찾아가는길 

 

대한민국 대표 공영 미디어 방송국 한국방송공사를 방문한 이 날은 긴 설 연휴 끝에 찾아오는 고단한 하루에 시작이었습니다. 갑작스러운 이상기후로 매서운 추위를 예견했던 것과 달리 포근한 햇볕과 바람이 불지 않아 걱정보다 외출이 가뿐했습니다. 걱정과 달리 체감 -26도를 웃돌 것이라는 기상관측과 달리 전날 갑작스럽게 추워진 날씨에 적응한 탓인지 방송국을 방문한 당일에는 꽤 춥지 않아 안심하고 대표님을 만나 뵀습니다.

KBS와 가장 가까운 역은 국회의사당역입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기에는 방송국과 거리가 멀어 만남 장소를 정하기도 쉽지 않았는데요, (*혹시 방문 예정이거나, 초행길이시라면 국회의사당역 6번 출구에서 만나 이동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녹화방송 시작 전 대표님을 만나 함께 이동할 예정이었지만, 서로 길이 엇갈려 방송국을 헤맸던 것 같습니다. 생각보다 별관,신관 등 KBS내에 건물이 많았고 따로 표시되어있거나 확인이 어려웠습니다. 건물이 워낙 크고 공간부지가 넓다보니 따로 만나서 이동하기에는 지하철 역이 오히려 편할 것 같다는 생각이 나중에 들더군요. 그래서 서로 현위치를 확인하기도 쉽지 않았습니다. KBS는 오래된 건물로 계단을 통해 입구까지 진입하는게 보통이지만 다만 아쉬웠던 점은 기본적인 계단 경사로, 바닥 표시등 배리어프리 관점에 공간설계가 마련되어있지 않아 아쉬웠습니다.

스크린샷 2023-01-25 오후 5.13.47.png

본관 입구에 들어오면 우측에 오픈형 카페가 있고 전방에 인포 데스크가 보입니다. 미리 방문 신청을 했기에 신분증을 제시하고 출입증을 건내 받았습니다. 5층으로 이동해 라디오 부스실에 도착했습니다.
 

스크린샷 2023-01-25 오후 5.14.17.png

라디오 방송 현장

 

아나운서 심준구님과 첫 만남을 갖게 되어 인사나눴습니다. 먼저 작가님께서 반갑게 마중나와주셨고 이전 게스트 방송으로 잠시 대기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일정보다 방송 녹화 시간이 늦어져 일정 소화가 타이트해졌지만 10시반 쯤, 녹화가 시작되었습니다. 사전 질문지를 받아 미리 답변을 정리할 수 있는 시간이 있었고, 따로 NG없이 한 큐에 대표님 녹화방송이 마무리되었습니다.

 

​Q. 유니마인드랩 소개 부탁드려요.

 

먼저, 유니마인드랩 회사 소개를 하였고 시각장애 당사자인 Jason 대표님께서 직접 사업을 꾸리면서 발생하는 문제들은 없는지, 사업 운영에 관해 간단히 질문해 주셨습니다. 유니마인드랩은 시각장애 당사자인 Jason 대표님께서 직접 오랜 고민 끝에 서비스에 필요성을 느끼며 시작된 소셜 벤처 기업입니다.

 

 

Q. 시각장애 당사자, 사업 운영에 무리는 없는지?

 

중도 시각장애 당사자로서 사업을 꾸려가는데 물론 어려움도 있지만 그런 현상에 주눅들지 않는 마음이 중요하다고 강조해주셨는데요, 대표님께서 (故)스티브 잡스에 스탠포드 졸업식 연설 발언을 빌려 다음과 같이 말씀해주셨습니다. 유니마인드랩이 만들어지고, 서로서비스를 런칭하면서 무수한 대표님의 과거가 맞물려 지금의 두 아이디어가 직접 실현된 점이 의미가 있다는 말씀도 전해주셨습니다.

 

다운로드 (1).jpeg

 

"그러므로 여러분은 현재와 미래가 어떻게든 연결된다는 걸, 믿음을 가져야 합니다."

 

Q. 서로서비스 현재 운영방식은? 

 

서로서비스는 지난해부터 체험단을 모집해 시작되었으며, 현재까지 무료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용자와 제공자를 서로 연결해 서로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으며 베타서비스 진행 중이기에 앞으로 서비스를 고도화할 예정입니다.

 

 

Q. 서로서비스 차별점 / 활동지원사와 다른 점은? 

 

 

비장애인, 장애인을 연결해 일상 생활에서 개인의 시간을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장할 예정입니다. 광화문 방문, 서점가기 등 활동지원 외에 반경에서 서로서비스가 활약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Q. 제공자 피드백은? 

 

현재 ESG 서포터즈를 상시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이번 ESG 서포터즈 1기 발대식이 지난 10일 진행되었고 MZ 지원자들에게 뜨거운 지지를 받고 있습니다. 이번 대외활동을 통해 MZ 인증 문화 활성화를 직접 목격했고 보다 의미있는 활동에 함께하고자 하는 의지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Q. 서로서비스 수익화는? 지속적인 안정화 방안은? 

 

앞으로 서비스가 안착된다면 유료 서비스로 전환할 예정입니다. 시간당 최저임금을 기준으로 이용자에게 요금을 지불하고 제공자에게는 해당 서비스 금액을 지불 할 계획입니다.

 

 

Q. 사업 외에 관심 영역은? 

 

현재는 배리어프리 컨설팅을 함께 도맡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를테면 최근 공항에 방문했는데 바닥 불빛 등 배리어프리 공간설계가 잘 된 케이스를 연구해 배리어프리 관점에 적용된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Q. 유니마인드랩의 10년 후는 ? 

 

10년 후 먼 미래보다, 당장 1년을 어떻게 버텨낼 것인가가 관건이라고 생각합니다. 장기적으로 서비스가 수익이 안정화에 접어든다면 미국 등 해외 서비스를 런칭해 글로벌 마인드로 발돋음하고 싶습니다.

 

라디오5.jpeg

 

마치며

 

지금까지 KBS3 라디오 심준구의 세상보기 방송 녹화 후기를 전해드렸습니다. 굉장히 짧은 시간 동안 깊이있는 이야기를 나누었는데요, 오히려 허심탄회하게 유니마인드랩에 대한 소개와 앞으로 서로서비스가 가야할 방향이 더욱 공고해지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물론 서로서비스에 대한 필요성과 확신, 그리고 대표님의 간절함이 느껴지는 인터뷰였습니다. 앞으로 유니마인드랩 그리고 서로서비스가 성장하는 모습 보여드리겠습니다. 앞으로의 1년이 치열하겠지만 그만큼 두근거리네요! 새해부터 이런 기쁜 소식으로 인사드리게 되어 정말 영광이네요. 갑자기 쌀쌀해진 날씨 여러분 모두 독감, 감기 조심하세요!

 

그럼 이상 유니마인드랩 Jason대표님의 인터뷰 후일담이었습니다. 더 자세한 인터뷰 내용은 일요일 방송을 통해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 프로그램명은 KBS3 라디오 심준구의 세상보기입니다. 채널은 104.9MHz 입니다. 

* 방송일시는 29일(일) 오후 6시 10분경으로, 다시듣기 없이 밤 11시 재방송됩니다.

 

 


  1. 유니마인드랩 소리글자(대체텍스트) 캠페인 참여 모집

  2. 대체텍스트에서 소리글자로! 캠페인 기획

  3. 소셜캠퍼스온 서울1센터 선발 및 입주

  4. ESG 서포터즈 1기 해단식 현장

  5. 서로Seoro 서비스 2월 체험단 (이용자) 모집

  6. KBS3 라디오 심준구의 세상보기 출연 후기

  7. 서로Seoro 서비스 1월 체험단 (이용자) 모집

  8. ESG 서포터즈 1기 발대식 현장

  9. 2022년 유니마인드 연말결산

  10. 브랜드 스토리

  11. 유니마인드랩 ESG 서포터즈 모집

  12. 클럽하우스 인식의 새로고침 x 유니마인드랩 대한민국 임시정부 기념관 방문기

  13. 서로Seoro 서비스 체험단 2기 모집

  14. 서로Seoro 서비스 서포터즈 2기 모집

  15. 서로Seoro 서비스 체험단 1기 모집

Board Pagination Prev 1 2 Next
/ 2


문의하기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메일, 전화, DM을 보내주세요.

uni@unimindlab.com

070-7014-0304

@unimindlab